공지사항

공유오피스 운영지침

등록일
21-05-12 13:01
첨부파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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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유오피스 운영지침

1인 파트너스내, 크리에이티브포스 공유사무실 운영 관련지침입니다.

(현 지침은 크리에이티브 포스를 대상으로 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상시 업데이트될 예정입니다)

 

*신규 업데이트 내용

  • 거리두기로 중지했던 근태 기록 및 점수 반영 재개
  • 21년 1월 신규 입주자부터 공유오피스 입주기한 1년으로 변경
  • 팀별 입주현황 링크 => 클릭

 

*주로 묻는 내용

  • 한번에 1인석 혹은 2인석만 신청 가능 = 1인석을 이용하다 2인석으로 이동하고 싶은 경우, 입주신청서 신규작성 필수 (사용을 원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아 신청 순서대로 배치하기 위함)
  • 크포 1팀당 1석만 사용 가능 (1인석 2자리 사용 불가)
  • 공유오피스 이용 팀끼리 서로 합의가 된 경우에만 자리 이동 가능 (신규 입주자 자리 임의 배정)
  • 입주 대기 기간은 정확히 파악 불가 (현재 이용중인 분들의 활용 점수를 토대로 공석이 나오기 때문)
  • 비즈 크리에이터 사무공간 이용하는 경우 공유오피스 중복 사용 불가

 

*모든 신청은 입주신청서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. (공정한 대기 순서를 지키기 위함)

*공유오피스/사물함 관련 문의는 공정하고 투명한 관리를 위해 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부탁드립니다.

 

[ 공간개요]

7층 크리에이티브포스 공유 사무실은 크포회원님들에게만 무료로 제공되는 소중한 공간으로, 본 사업을 시작한 2017년 이후 다수의 크리에이터들이 본 공간을 통해, 자신의 미디어의 성장은 물론 사업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. 

공유오피스는 현재 2인좌석 6개, 1인좌석 16개로, 최대 28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, 입주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무선인터넷과 개인사물함이 지원되고 있습니다. 

시설 활용도가 높은 창작자들에게 시설 및 업무공간을 집중지원하기 위하여, 다음과 같이 운영절차가 만들어졌습니다.

 

[입주 신청]

  • 크리에이티브포스 멤버라면 누구나 입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(입주신청 하러가기)
  • 제한된 자원에 다수의 신청자들이 있으므로,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 기존에 선정된 입주자일찌라도 사용율이 낮으면 다른 신규 신청자분들에게 양보하셔야 합니다. 
  • 현재 기존 입주자분들의 활용율을 점검하기 위해 만들어진 평가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항목

    평가 지표 (N+는N 이상을 의미)

    배점

    정량

    평가

    – 매월 공유 오피스 출근일수

    ․ 1인석:20+(50점), 16+(40점), 12+(30점), 8+(20점), 5+(10점)

    ․ 2인석:30+(50점), 24+(40점), 18+(30점), 12+(20점), 8+(10점)
                  (2인 합산 출근일수)

    50

    월 1인 미디어 스튜디오 활용시간

    : 40+(20점), 30+(15점), 20+(10점), 10+(5점)

    20

     매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참여 횟수
    : 5건+(20점), 4건+(16점), 3건+(12점), 2건+(8점), 1건+(4점)

    20

    가산점

    공유 오피스 활용 결과보고서 제출 (제출하러가기)

    10

    감점

    컴플레인 접수시 1회당 3점 감점(1일 1회)

    감점요인 발견시 (하단 “함께 사용하기” 위반 발견시 1회당 3점 감점)

    합계

    100

  • 쉽게 말해, 한달에 열흘도 나오지 않는 경우, 이왕이면 공간이 필요한 다른 분들에게 양보해주십사 하는 것이며, 아울러 본 사업에 적극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드리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

 

  • 상기 관련 월별 선정과 퇴거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. 

 

  • 신규 입주 신청자를 선정하는 기준도 전월에 해당 신청자의 다음과 같은 참여도를 평가하여 선정하게 됩니다.

    항목

    평가 지표

    배점

    정량

    평가

    전월 1인미디어 파트너스 활용 횟수
    :20일+(50점), 16일+(40점), 12일+(30점), 8일+(20점), 5일+(10점)

    50

    전월 1인 미디어 스튜디오 활용 시간

    :40+(20점), 30+(15점), 20+(10점), 10+(5점)

    20

    전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참여 횟수
    : 5건+(20점), 4건+(16점), 3건+(12점), 2건+(8점), 1건+(4점)

    20

    가산점

    공유오피스 입주신청서 (입주신청서 작성 하러가기)

    10

    합계

    100

 

  •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사용 평가에 있어서 출근 일수가 중요하므로, 출근하신 경우에는 문이 열려 있다 하더라도 사진에 보이는 공유 사무실 정문 지문을 찍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. 

 

[2020년 현재  공유사무실 사용자]

 

6.영화맞춤제작소TV
복도
7.솔직한신대표8. 헤이맨-기둥-
5. 최강TV9.아세안패스10.깨벨라11.공대생대표
4. WILD TALE12.인테리어소비자연구소13.피키피디14.ToTheMoon
3. 채널차재115. 츄톡16. 틴틴라이프17.쟈스민 TV
2. DKDK18.론리우드19.한글동글20.힙합팬이창민
1. 도주해21.details22. 룰룰루TV-기둥-

 

[함께 사용하기]

  • 크포 전원이 함께 쓰는 공간입니다. 깨끗이 사용부탁드립니다.
  • 자신에게 할당된 자리만 사용해주세요. 비어있다고 다른 분의 자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. 
  • 본 공간은 지문만 등록되어 있다면, 기본적으로 주말포함 24시간 사용 가능한 공간입니다. 
  • 소음은 다른 분들의 작업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. 개인적인 전화는 복도나 다른 분들께 실례가 되지 않는 공간에서 해주세요. 
  • 공동작업으로 편집을 해야 할 경우, 편집실을 예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
  • 개인 편집시에도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착용하여 다른 분들께 소리가 들리지 않게 부탁드립니다. 편집시 흘러나오는 반복적인 소리는 다른 분들께 상당히 거슬릴 수 있습니다. 
  • 다른 분들과 대화나 논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회의실을 사용해주세요. 
  • 업무시간중 소파에서 잠을 자거나 회의가 아닌 개인용도로 활용하는 일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. 
  • 7층 편집용 PC는 편집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. (1회 최대 3시간 사용)
  • 코로나 방역을 위해 다음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 (하기 사항은 정부의 대국민 방역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)
    • 실내에서 반드시 마스크 착용
    • 회의 또는 집합시 5명 미만으로 제한
  • 상기외에도 타인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가 지속될 경우, 아쉽게도 퇴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 

 

[기타사항]

  • 공유 오피스 사용자의 외국 등 장기 출장이 있을 경우, 해당 기간 동안 자유석으로 운영하며, 장기 출장에 대한 증빙 문서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. (비행기표 등 업무상 출장을 증빙하는 각종 자료) 
  • 최대 입주기간은 24개월입니다. (2019년 8월부터 계산 + 2021년 1월 신규 입주자부터 공유오피스 입주기한 1년으로 변경)
  • 하위 20% 퇴거 예정자 공지 후 신규 신청자 미달 시, 미달 좌석에 한하여 퇴거 예정자 중 고득점자순으로 자리가 유지됩니다. (퇴거자는 다음 3개월간 공석 신청/접수 대상에서 제외)
  • 근태기록의 기본 점수 미달 시(0점), 하위 20% 선정과 상관없이 신규 신청 현황에 따라 좌석 이동 및 퇴거 조치 될 수 있습니다
  • 기존 입주자의 재평가 경우, 근태기록이 없을 시에는 다른 점수들도 모두 불인정됩니다. 사무실에 자주 얼굴 보여주세요. 
  • 공유오피스 이용자는 사용에 대한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.
  • 공유오피스 이용자는 이용 종료 및 퇴거 시, 원상회복은 물론 부착물이나 쓰레기 등을 반드시 수거해야 합니다.
  • 퇴거 예정자는 매월 5일까지 사물함을 원상회복하며,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, 추후 사물함 및 공유오피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  또한, 기간 내에 원상회복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물품 분실, 손괴, 파손 등이 있는 경우, 이용자의 책임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이용자는 화재 예방 등 재난사고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냉방시스템 및 소등관리 등에 주의하며 관리할 의무를 가집니다. 
  • 해당월의 신규 입주자의 경우 첫 1주일의 날짜에는 출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 
  • 본 운영지침은 새로 만들어진 지침으로 향후 크포멤버분들과 대화하며, 지속적으로 개선될 예정입니다.
  • 더 나은 크포를 만들기 위해,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바랍니다.